[아웃룩] 아웃룩에서 일정 관리하기 -1-

아웃룩으로 일정 관리하기 -1-

 

 

 

 

아웃룩에는 일정 관리할 수 있는 캘린더가 있습니다. 캘린더에서 일/주/월 단위로 일정 관리할 수 있으며 

전용 프로그램 및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애플 캘린더 / 구글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① 리본 : 일/주/월 단위로 UI를 바꿀 수 있고, [일정 그룹], [전자 메일 설정]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② 메인기능 단축키: CTRL + 1, 2, 3, 4 (메일, 일정, 연락처,  작업 순)

③ 일정 관리 : 화면의 일정들을 추가 / 삭제 등 관리할 수 있다. 

 


 

 

 

 

 

아웃룩 일정 관리할 수 있는 캘린더의 UI를 '일 단위' 로 설정한 화면입니다. 기본 화면(디폴트)은 TODAY로 잡히기 때문에 오늘 일정을 시간별로 세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정 만든 상태에서 드래그가 가능하고 '하루 종일' 버튼으로 우선순위도 정할 수 있어 일정관리를 유연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 단위' 로 설정한 화면입니다. 아무 것도 건드리지 않았을 때 주 단위가 디폴트로 잡혀 있습니다.

이를 일 단위나 월 단위로 바꾸기 위해서는 리본의 홈 탭이나 보기 탭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웃룩 일정 캘린더를 '월 단위' 로 잡은 화면입니다. 저는 이 화면이 익숙해서 월 단위를 디폴트로 잡았습니다. 월 단위 일정보기의 장점은 전주, 다음주 등 한달 내 모든 일정을 직관적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생성 방법은 일정 해당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새 약속' 또는 '새 행사'를 클릭하거나 더블클릭으로 

바로 일정 생성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만든 일정은 CTRL + C, V를 활용하여 다른 날짜에 복사 /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또 특정한 일정을 눈에 띄게 색깔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CTRL + Z과 DEL 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웃룩으로 아주 간편하게 일정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아웃룩의 일정 관리 기능에 대해 

몇번 더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