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수신 측에서 한글 깨짐현상 발생! (아웃룩 2007)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아웃룩을 통해 메일을 송/수신하는 경우 메일 깨짐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주로 외국 클라이언트와 메일을 주고 받을 때 발생하는데,

이는 해당 외국 클라이언트의 PC에서 "한국어" 를 지원하지 않을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메일 깨짐 현상.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오늘의 포스팅은 아웃룩 2007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세부 및 하위 메뉴의 위치와 이름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내는 메일과 받는 메일의 두 가지 경우로 나누어 포스팅했습니다.

※  각 이미지의 공백 (흰색 처리) 부분은 메대리 및 메일플러그의 보안과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블라인드 처리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 아웃룩 2007 "보내는 메일" 인코딩 방법 

 (메일을 정상적으로 발송했음에도, 수신자 측에서 메일이 깨져 볼 수 없다는 연락이 왔을 때) 

 

STEP 01   아웃룩 2007을 실행한 뒤, 상단의 [도구] → [옵션]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하세요. 

 

 

 

STEP 02   [옵션] 메뉴 창 상단의 5가지 메뉴탭 중 [메일 형식] 탭을 클릭하면

[국가별 옵션(I)] 을 클릭하세요.

 

 

 

STEP 03   [인코딩 옵션] 을 보면 [보내는 메시지에 대한 기본 설정 인코딩] 과

[보내는 vCard에 대한 기본 설정 인코딩] 의 두 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메뉴 바로 밑에 언어를 선택하는 콤보박스가 있습니다.

 

클릭하여 나오는 다양한 언어 중 유니코드 (UTF-8) 을 선택하세요.

[보내는 vCard에 대한 기본 설정 인코딩] 메뉴 또한 콤보박스를 열어

유니코드 (UTF-8) 을 선택한 뒤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STEP 04   인코딩 설정 후 아웃룩을 재실행하면 깨짐 현상이 해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웃룩 2007 "받은 메일" 인코딩 방법 

 (중요한 내용의 메일을 수신했는데, 메일이 깨져 볼 수 없을 때) 

 

      

STEP 01   받은 편지함에서 깨짐 현상이 발생한 해당 메일을 더블 클릭하여 열어주세요.           

                 

 

 

STEP 02   상단 메뉴 중 [기타 동작] 을 클릭하여,

[인코딩] - [자세히] - [유니코드 (UTF-8)]의 순으로 클릭하세요.

 

 

 

STEP 03   유니코드 (UTF-8) 로 인코딩을 하면,

깨짐 현상이 발생했던 해당 메일을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해외 클라이언트와 메일을 주고 받는 경우

자주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메일 깨짐 현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전달해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당황하지 마시고,

스마트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메일플러그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 (1544-914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