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메일(제목, 내용)을 검색했을 때, 검색이 안돼요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아웃룩을 통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의 메일을 송·수신 하는 고객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수신한 특정 메일의 내용이나 제목을 검색해서 찾아야 할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메일의 내용이나 제목을 검색 했을 때,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지 않고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  발생 원인 : 메일 검색 시 인덱싱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검색관련 오류 발생

●  해결 방법 : 인덱싱 항목의 개수 확인 후, 인덱싱 값 초기화

> 아래의 포스팅 참고  > 아웃룩 201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

 


 

 

STEP 01

아웃룩 실행 후, 검색 바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상단 메뉴에 [검색] 창이 표시됩니다.  

 

 

 

 

STEP 02

[검색] 창에서 [검색 도구] 메뉴를 클릭하신 뒤, 가장 첫 번째에 있는 [인덱싱 상태] 를 클릭하세요.

(아웃룩 2007 버전 : [도구] - [빠른 검색] - [인덱싱 상태] 의 순으로 클릭)

 

 

 

 

STEP 03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인덱싱 항목의 갯수가 표기되는데 이를 확인하세요.

 

"인덱싱할 항목이 0개 남아 있습니다."  라는 문구에서 숫자 0은 정상적인 상태를 뜻합니다.

만약 0 이외의 숫자가 표기되어 있다면 메일이 정상적으로 검색되지 않습니다.

 

 

 

 

《 인덱싱 상태에서 0 이외의 숫자가 표기되어 있을 경우 》

 

 

STEP 04

다시 [검색] 창의 [검색 도구] 메뉴 중 [검색 옵션] 을 클릭하세요.

 

 

 

 

STEP 05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결과] 에 있는 항목과 같이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한 뒤

이상이 없다면 2번 [인덱싱 옵션] 을 클릭하세요.

 

(아웃룩 2007 버전 : 모니터 우측 하단의 시작 버튼 - 제어판 - 색인 옵션의 순으로 클릭)

 

 

 

 

STEP 06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하단의 [고급] 을 클릭하세요.

 

 

 

 

STEP 07

[고급] 옵션 중 [다시 색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적인 인덱싱 값을 불러오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상적으로 인덱싱 값을 초기화하여, 정상 검색이 가능하게 됩니다.

 

 

 

STEP 08

모든 과정이 끝나면 아웃룩을 완전히 종료

(Ctrl + Alt + Delete 클릭 후, 프로세스 탭에서 아웃룩 종료) 하고,

다시 실행하여 아웃룩 인덱싱 파일이 0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직까지도 0 으로 표기되어 있지 않다면 일정 시간 후,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웃룩 2010 버전을 기준으로 메일 검색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한 정보를 드렸습니다.

 

다른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께서는

저희 메일플러그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 (1544-9140)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