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를 위한 최적의 협업 도구 유형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협업도구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대부분의 협업도구는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주지만
회사에게 좀 더 잘 맞는 프로그램들이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늘은 협업 도구의 3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드릴텐데요.

어떤 유형의 그룹웨어가 회사에 잘 맞을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메신저형 협업도구

 


첫번째는 메신저형 협업도구인데요.

메신저형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외부에서도 업무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지원이 되는 곳이 대부분이죠.


 

1:1 대화와 그룹 채팅은 기본적으로 가능한데요.

화상회의나 화면 공유 등의 기능으로
보다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집니다.

더불어 파일이나 사진 등도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는데요.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특히

중요하다면 메신저형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젝트나 일정관리 기능은

제한적일 수도 있다는 점은 유의하셔서 선택하셔야겠죠?



2. 프로젝트형 협업도구


두번째는 프로젝트형 협업툴입니다.

이름 그대로 전체적인 업무 수행 및 관리 기능에 특화되어 있죠.




프로젝트 별 업무 할당, 일정 관리, 파일 공유 등이
가능하여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번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어려웠다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젝트형을 추천드리는데요.

프로젝트 관리가 중심이 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면 좋겠죠?

 


3. 통합형 협업도구 

 


마지막은 통합형 협업도구인데요.

앞선 두 유형보다 좀 더 다양한 기능을
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앞선 메신저형과 프로젝트 관리형은
특정 기능을 중심으로 하는 유형이었는데요.

 

통합형은 개별 기능에 특화된것은 아니지만

커뮤니케이션, 문서 보관, 스케줄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죠.

 

따라서 특정 기능 위주의 협업 도구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종합형 그룹웨어를 추드리는데요.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사내 구성원들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3가지 협업 도구 유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기업의 주된 업무방식에 따라

올바른 결정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희 메일플러그는 통합형 그룹웨어를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메일, 메신저, 근태관리,Task,전자결재 등

업무 필수 기능만을 담아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죠.

다가오는 24년 5월 30일부터는

자원예약 기능도 추가 될 예정입니다.

 


메일플러그에서는 다양한 기능과 더불어

무제한 용량을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신규 고객의 경우, 12개월 결제 시 50%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죠.

1등급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전 고객의 경우,

세팅비 및 데이터 이전과 관련한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메일플러그 그룹웨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메일플러그 협업도구 살펴보기